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청송

한여름도 시원한 청송 얼음골

반응형

한여름도 시원한 청송 얼음골

안녕하세요 민선임의 여가생활 민선임입니다.

청송에서 무엇을 할까 고민하던 중 청송 얼음골을 방문하였습니다. 제가 머물렀던 청송 소노벨에서는 30분 정도 걸렸습니다. 

청송 얼음골

청송 얼음골

청송에서도 깊은 골짜기에 있어서 여기가 맞나~아? 하다가 위 푯말을 보고 나서야 아 여기가 얼음골이구나 했습니다.

청송 얼음골 안내도

푯말을 지나서 얼음골 등산안내도가 있습니다. 

주차장

청송 얼음골 주차장

청송 얼음골 주차장의 모습입니다. 평일에 와서인지 엄~청 널널했습니다. 사진에는 보이지 않지만 사진 왼편에는 화장실이 있고 앞에 보이는 건물들은 식당과 매점입니다. 저~어기 멀리에는 청송 얼음골이 보입니다.

주변

청송 얼음골 주변
청송 얼음골 주변

얼음골 주변의 모습입니다. 차량을 주차하고 걸어 들어와도 되고, 차량 진입이 가능합니다. 약수를 먹지는 않았지만 약수터가 있습니다. 그리고 몇몇 사람들은 캠핑도 하고 있었습니다. 더운 날 이곳에 있으면 엄청 시원하고 힐링될 것 같은 느낌입니다.

얼음골

청송 얼음골 앞

얼음골 앞에는 앉아서 구경할 수 있는 벤치들과, 낙빙 위험 접근금지 경고문이 있습니다.

청송 얼음골

드디어 청송 얼음골의 모습입니다! 사진보다 더 웅장하고 보이는 것보다 더 시원합니다! 이 날도 무지 더웠는데 여기 앞에 있으면 전혀 더운 줄 모르겠더라고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청송 얼음골은 한 여름철 기온 32도를 기준으로 이상이 되면 돌에 얼음이 끼고 이하가 되면 얼음이 녹는다고 하더라고요. 얼음은 기온이 낮아야 얼어야 하는 건데 반대로 된다니 정말 신기했고! 역시 조금이라도 공부하고 와야 재밌습니다. 이 날 32도가 넘지 앉아서 너무 아쉽더라고요. 한 여름에 다시 한번 꼭 오고 싶습니다!

주소

-경북 청송군 주왕산면 내룡리 

입장료

-무료

주차

-가능

 

청송에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곳을 원하시면 아래 링크 참고!

2021.07.04 - [국내여행/청송] - [청송 주산지]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지질명소 주산지

 

[청송 주산지]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지질명소 주산지

안녕하세요 민선임의 여가생활 민선임입니다. 제가 머물렀던 소노벨 청송과의 거리도 가깝고 보고 있으면 마음이 고요해지는 지질명소 주산지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주산지 가는 길

mcp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