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

[부천 오정동 맛집] 수진이네 손칼국수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선임의 여가생활 민선임입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면 호불호가 거의 없는 음식은 칼국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 또한 칼국수를 너무너무 좋아하고 사랑하는데요. 사랑스러운 음식을 더 맛있게 하는 수진이네 손칼국수 리뷰를 남겨보겠습니다.

수진이네 손칼국수 외관

수진이네 손칼국수
부천 오정동에 위치한 수진이네 손칼국수의 외관

부천 오정동에 위치한 수진이네 손칼국수의 외관입니다. 처음에 멀리서 간판을 보고 김밥천국으로 착각을 했었고, 골목골목을 네비 따라오면서 여기가 맞나 싶으면서 왔던 기억이 납니다. 가게 앞의 골목은 일방통행이고, 아쉽지만 주차장은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다들 주변에 보이는 곳 어딘가에 주차하고 오시더라고요. 이 점 방문할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내부

수진이네 손칼국수
수진이네 손칼국수

입구에 바로 들어선 모습과, 테이블에 앉았을 때 모습입니다. 외관에서도 느껴지셨겠지만 좌식 테이블이 8개밖에 없는 아기자기한 칼국수집입니다. 저는 점심시간이 지난 어정쩡한 시간에 가서 사람이 없었지만, 방문하기 전 인터넷으로 검색해본 결과, 맛집은 맛집인가 보더라고요. 평소에는 예약이 꽉 찰 때도 있고 예약 없이 오면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붐빈다고 합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이 점도 꼭 참고!

메뉴 및 원산지

수진이네 손칼국수

가격도 너무나 착한 간단명료한 메뉴판이죠? 본래 맛집의 메뉴는 다양하지 않고 한정되어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는 손칼국수를 시켰지만, 한 계절만 하는 열무국수와 그리고 비빔밥 맛집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밖에 수제비는 2시 이후에 가능하고 떡만둣국과 떡국은 올 가을에 다시 시작함이라고 적혀있는데 언제 쓰신 건지는 모르겠어요..ㅎㅎ 메뉴판 밑에 8월 한 달간 토요일, 일요일은 휴무라는 꿀 정보가 있었고, 식사 전후 대화할 때 마스크 꼭 착용이라는 문구가 있는데 마스크 착용 안 하면 할아버지께서 마스크 쓰라고 하시니 음식 먹기 전 까지는 마스크 착용 필수! 

수진이네 손칼국수

메뉴판 옆에 아주 잘 보이게 원산지 표시도 걸려있었습니다. 요즘 이렇게 국내산을 많이 쓰는 곳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믿고 먹는 수진이네 손칼국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손칼국수

수진이네 손칼국수
사진으로만 봐도 먹음직 스러운 김치

칼국수도 칼국수지만 위 사진의 김치의 맛이 일품입니다. 어렸을 적 시골 가면 할머니가 해주셨던 김치의 맛입니다. 어떤 요리와 함께 먹어도 합이 잘 맞을 것 같은 김치이고 먹어보시면 맛있다는 말이 절로 나올 겁니다.

인터넷 검색했을 때 전이 나온 건 한 번도 못 봤었는데, 한가한 시간이라 그런가? 아니면 매일매일 변경되는 건가? 맛있는 전도 함께 먹을 수 있었습니다. 

수진이네 손칼국수
양이 푸짐한 수진이네 손칼국수
수진이네 손칼국수
수진이네 손칼국수
수진이네 손칼국수
수진이네 손칼국수

주문한 손칼국수가 나왔습니다. 면은 쫄깃쫄깃하고 국물은 진하고 깊은 손칼국수의 맛입니다. 맛도 있었지만 양 또한 푸짐했습니다. 특히 채소가 면만큼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마지막까지 채소와 면의 조화를 이루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맛을 한 줄로 표현하자면 "정성이 듬뿍 들어가 있어 맛이 없으래야 없을 수 없는 손칼국수"입니다. 주차도 안되고 좌식 밖에 없는 식당이지만 사람들이 왜 예약을 하고 대기를 하며 먹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주소

-부천시 부천로 476번 나길 67

영업시간

-정보 없음 [다만, 8월 토요일 및 일요일 휴무]

연락처

-032-673-9885 

주차

-불가


민선임이 가본 칼국수 맛집 리스트!

2021.04.22 - [외식] - 시흥 멸치칼국수 맛집 서운칼국수

 

시흥 멸치칼국수 맛집 서운칼국수

안녕하세요 민선임의 여가생활 민선임입니다. 맛있는 녀석들에 나왔던 시흥 칼국수 맛집 서운칼국수를 다녀왔습니다! 티비에 나오기 전 부터 알고 있었던 곳이라 종종 먹곤 했는데요, 알고 있

mcplife.tistory.com

2021.05.26 - [외식] - 영종도 해물칼국수 맛집 황해칼국수

 

영종도 해물칼국수 맛집 황해칼국수

안녕하세요 민선임의 여가생활 민선임입니다. 비가 한 차례 오고 나니 날은 따뜻하고 바람은 선선한 날씨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영종도로 바람 쐬고 왔는데요, 오늘은 영종도 해물칼국수

mcplife.tistory.com

2021.08.08 - [외식] - 칼칼하고 시원한 부천 고강동 칼국수 맛집 고강칼국수

 

칼칼하고 시원한 부천 고강동 칼국수 맛집 고강칼국수

안녕하세요 민선임의 여가생활 민선임입니다.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음식 중 하나가 칼국수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저도 칼국수를 즐겨 먹는데요, 보다 다양한 칼국수 가게를 알고 싶어서 검색

mcplife.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