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

소바애 부천본점 [나만 알고 싶은 버섯전골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선임의 여가생활 민선임입니다.

버섯전골 좋아하시나요? 많은 음식 중에서 버섯전골을 제공하는 식당도 많이 없을뿐더러 맛있게 잘하는 식당은 더더욱 찾기 힘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찾은 것 같습니다. 메밀요리 전문점이지만 버섯전골을 시그니처 메뉴로 제공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그럼 바로 리뷰하겠습니다.

소바애 부천본점 외관

소바애 부천본점. 3층 단독건물로 이루어져 있으며 주차 공간이 넉넉하다.

단독 건물과 넉넉한 주차공간을 보유하고 있는 외부 모습입니다. 수많은 검색을 하고 처음에 입구에 들어왔을 때 살짝 의심한 건 사실이었습니다. 간판에는 메밀 전문점이라고 써져있고, 원래 맛집은 메뉴가 많지 않은데, 많은 메뉴를 취급하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버섯전골을 먹는 순간 의심은 바로 사라졌습니다.

내부

2층 카운터
부천 버섯전골 맛집
부천 버섯전골 맛집
3층 내부, 식후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도 있다.

1층은 주차장, 2층과 3층은 식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내부 모습입니다. 좌석은 전부 입식으로 되어 있는데, 예전에는 3층이 좌식이었던 것 같았습니다. 3층에 파라솔 친 공간은 식후 바깥 풍경을 보면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저녁 식사 후 사진이라서 바깥 풍경이 보이지 않는데, 낮에 보면 도시 속에서 볼 수 없는 자연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메뉴

소바애 부천본점 메뉴. 다양한 메뉴가 있다.

단체인원이나 가족끼리 방문해도 따뜻하거나 차가운 메밀 종류부터 버섯전골, 보쌈, 돈가스, 옹심이 등 다양한 메뉴가 있기 때문에 메뉴 선택에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매장 곳곳에 소바애의 유래와 메밀의 효능 그리고 소바, 돈까스, 전병 등 음식의 사진들이 부착되어 있었고, "고향이 좋다"라는TV 프로그램에도 방영되었다고 합니다.

소고기 버섯전골 후기

기본 반찬은 무난 무난하네 라고 했지만, 칼국수 먹을 때 김치를 두 번이나 리필을 했었습니다.

소고기도 질기지 않고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처음에 고기를 보자마자 "양이 적네? 고기 추가해야지."라고 생각했었지만 버섯의 양과 앞으로 나올 메뉴들이 푸짐한지 몰랐었습니다. 결론은 고기 추가 하지 않고 배부르게 먹었었습니다.

소바애 부천본점 소고기 버섯전골

소고기 버섯전골 2인분 그리고 국물 종류는 맑은 국물과 얼큰이 둘 중 선택할 수 있는데 맑은 국물로 선택하였습니다. 주문한 버섯전골이 나오고 엄청 친절한 남자 아르바이트생이 버섯 하나하나 설명해주면서 넣어주었습니다.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기분도 좋고 대접받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아 그리고 버섯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 줄 처음 알았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밑에 사진 보시죠.

한 번씩 들어본 버섯이지만 이 버섯을 한자리에서 볼 줄이야... 위 사진을 보기 전까지 전 소바애는 소바를 위주로 영업하고 버섯전골은 세컨드 메뉴로 생각했었는데 버섯전골이 시그니쳐 메뉴였습니다.

소바애 소고기버섯전골

샤브샤브와 소스. 소스의 맛이 버섯전골을 질리지 않게 해준다.

버섯전골이 끓은 후 국물을 한입 먹었을 때 버섯전골의 깊은 맛이 느껴졌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 몸이 허하거나 몸살감기 걸렸을 때 먹으면 보양식이 될 것만 같았습니다. 샤브샤브에 찍어 먹는 소스가 버섯전골의 맛을 질리지 않게 조금씩 자극해주니 더더욱 좋았습니다. 태국요리 중 수끼가 생각나기도 했었습니다.

버섯전골에 들어가는 다양한 버섯들

보이는 버섯들은 신기해서 하나하나 찍어보았습니다. 버섯의 식감도 질기지 않고 쫄깃쫄깃하고 좋았습니다. 따로 먹어도 맛있고 고기와 함께 먹어도 맛있는 버섯들입니다.

버섯밥. 고소하니 맛이 있다.

전골을 중간 정도 먹었을 때쯤 버섯밥이 나옵니다. 버섯밥 역시 자극적이지 않고 고소하니 보양식의 느낌이었습니다.

버섯전골에 칼국수 면, 메밀소바, 옹심이 만두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는 칼국수 면을 선택하였습니다. 가장 큰 실수! 메밀 집에서 메밀을 선택했었어야 했는데, 칼국수 면은 어디에서나 먹어볼 수 있는 면이었습니다.

맛 요약

자극적이지 않고 몸이 허하거나 몸살감기가 있을 때 먹으면 금방이라도 나을 것 같은 건강한 맛!
다양한 버섯과 고기의 식감 또한 쫄깃쫄깃하였고 고기에 찍어 먹는 소스가 전골을 질리지 않게 해 주었다. 버섯밥은 고소하니 맛있었고, 마지막에 나오는 면은 메밀 선택을 추천! 칼국수 면도 나쁘지는 않으나 시중에서 먹을 수 있는 맛.
두 번, 세 번, 네 번, 재방문 의사가 있는 곳. 강력 추천!

주소

- 경기도 부천시 길주로 560번 길 70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00

연락처

- 0507-1367-1662

주차

- 가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