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부천 중동 카페] 카페동네 중동2호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선임의 여가생활 민선임입니다.

언젠가부터 커피가 없는 하루는 허전할 정도로 1일 1 커피는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요즘 가성비 좋은 대용량 커피에 빠져버려서 애용하는 카페가 있지만 오늘은 다른 카페를 가고 싶은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간 카페 분위기도 좋고 공부하기에 좋은 카페 카페 동네 중동 2호점의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외관

카페동네 중동2호점
카페동네 중동2호점의 모습

주변의 건물들의 인테리어와 다르게 감성적인 카페의 모습입니다. 여담으로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원래 카페의 자리는 미용실이었습니다. 처음 카페가 생겼을 때 미용실의 외관 인테리어와 카페의 외관 인테리어가 비슷했어서 처음에는 카페가 생긴 줄도 몰랐던 기억이 나네요.

카페동네 중동2호점
코로나 방역 수칙에 대한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다. 
카페동네 중동2호점
테이크아웃시 1,000원 할인

도대체 언제쯤 평범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할까요..? 방역 조치 영업 안내문이 부착되어 있고, 아주 중요한 내용이 함께 있는데요. 카페 동네에서는 모든 음료 테이크 아웃 시 1,000원 할인이라고 합니다! 테이크 아웃하시는 분들은 무조건 알아야 할 정보라고 생각이 듭니다. 

카페동네 중동2호점

여름 시즌 시그니처 메뉴였을까요? 카페 앞에 배너로 메뉴 홍보가 되어 있습니다. 모든 음료 테이크 아웃 시 1,000원 할인은 배너에도 표기되어 있네요. 

내부

카페동네 중동2호점
카페동네 중동2호점
카페동네 중동2호점
카페동네 중동2호점
카페동네 중동2호점
카페동네 중동2호점
카페동네 내부 모습

밖에서 보는 것보다 넓은 내부의 모습입니다. 안쪽 공간이 없었더라면 밖에서 보는 거와 넓이가 비슷해 보였을 텐데, 안쪽 공간으로 인해서 넓은 공간이 더욱더 느껴집니다. 사진은 못 찍었지만 화장실은 내부에 있고 남녀공용이지만 사용하는 데에 전혀 문제없었고 청결도 또한 훌륭했습니다! 아 그리고 오후 시간대 카페 앞을 지나가면 노트북 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점심시간 이후에 가서 그런가? 후식 드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은 느낌이었습니다.

카페동네 중동2호점
셀프바에서 물, 시럽, 시나몬가루, 무릎 담요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휴지통과 함께 있는 셀프바에서는 물, 시럽, 시나몬가루, 무릎 담요 등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차가운 물 통은 워터 저그를 연상시켰고, 한여름에도 추위를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서 무릎 담요를 비치해놓는 게 인상적이었습니다.

메뉴, 컵 사이즈, 디저트

카페동네 중동2호점
카페동네 메뉴판
카페동네 중동2호점
시즌메뉴

다른 카페들보다 품목은 비슷하지만 살짝 희귀하고 카페 동네만이 갖고 있는 시그니처 메뉴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빨간색 바탕으로 되어 있는 CREAM COFFEE, OUR FAVOURITES 메뉴들은 한 번씩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그리고 집 근처에 디카페인 판매하는 곳을 몰랐었는데 디카페인도 있어서 다음에 디카페인 먹고 싶을 때는 여기로 와봐야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격은 제가 요새 저가형 대용량 커피만 먹어서 그런가 비싼 가격이 아닌데 조금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카페동네의 컵 사이즈 및 종류

다양한 컵 사이즈가 있었고 왼쪽 3개는 아이스, 오른쪽 2개는 따뜻한 컵 인가 봅니다. 요즘 대용량이 대세이긴 한가 봅니다. 아이스에는 대용량이 있네요. 그리고 500원을 추가하면 플라스틱 컵이 아닌 감성적인 캔 커피로 담겨서 받을 수 있습니다.

카페동네 중동2호점카페동네 중동2호점

커피에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먹음직스러운 디저트도 판매하고 병에 담긴 콜드 브루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이쯤에서 여담 한번 더! 주문을 하고 기다리면서 카페를 둘러보는데 배달이 엄청 많았습니다.

카페 동네 아이스 아메리카노

카페동네 중동2호점
카페동네 중동2호점
유리병에 담긴 아이스 아메리카노

주문한 아이스 아메리카노입니다. 카페 동네의 소품들은 감성적인 것 같습니다. 내추럴한 우드트레이부터 우유병에 담긴 커피까지, 유리병에 담겨서 나오니 더 시원한 느낌이었습니다. 커피맛은 약간의 산미와 부드러움이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희귀한? 메뉴와 감성이 풍부한 카페 동네! 다음엔 시그니처 메뉴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주소

- 경기 부천시 중동로 169-1

영업시간

- 매일 09:00 ~ 22:00

연락처

- 032-614-2882

주차

-불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