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인천 계산동 맛집]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선임의 여가생활 민선임입니다.

쌀쌀하고 비가 쏟아지는 날 따뜻한 소머리국밥을 먹고 왔습니다. 어리버리 소머리국밥은 몇년전 부터 꾸준히 방문하던, 제가 알고 있는 소머리국밥 식당 중에서 TOP3 안에 드는 곳입니다. 원래 1층에서만 영업을 했어서 항상 갈 때마다 웨이팅을 해서 먹었었는데, 어느 시점 부터 2층에 확장을 해서 편하게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럼 믿고 먹는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리뷰 남겨보겠습니다.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외관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인천 계산동에 위치한 어리버리 소머리국밥의 외관.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2층 외관 식당 입구에 대기석이 마련되어 있다.

인천 계산동 홈플러스 맞은편에 위치한 어리버리 소머리국밥의 외관입니다. 같은 건물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건물 주차장은 있지만 아쉽게도 항상 만차이므로 불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항상 갈때마다 맞은편에 있는 홈플러스에 안전하게 유료 주차하거나 후식을 홈플러스에서 먹거나 했었습니다. 차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이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부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입구에 바로 들어선 모습과, 테이블에서의 모습입니다. 위 사진을 보며 느껴지셨겠지만, 맞습니다. 진짜 맛집입니다. 평일 흔한 점심시간입니다. 저희는 마지막에 들어가서 바로 앉을 수 있었지만, 더 바쁜 날에는 줄 서서 먹을 정도로 사람들이 많이 붐빕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이 점도 꼭 참고!

메뉴 및 참고사항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소머리국밥을 드셔 보시면 위 가격이 가성비가 좋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본래 맛집의 메뉴는 다양하지 않고 한정되어 있다고 들었는데, 그곳이 바로 여기인 것 같습니다. 메뉴판 왼쪽에 보시면 원산지 표시도 되어 있는데 요즘 이렇게 국내산을 많이 쓰는 곳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원산지가 맛의 비결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포장 시에는 밥, 김치, 깍두기는 제외되는데 여기 김치랑 깍두기가 정말 맛있으니 웬만하면 드시고 가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안내글에 있는 내용도 잘 보시고 소털이 나오면 주저하지 말고 직원분에게 얘기해주시면 됩니다.

소머리국밥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국밥과 안성맞춤인 국내산 김치 및 깍두기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 맛이 좋으면 그 집은 맛집이라고 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소머리국밥에는 두말하면 잔소리고 어떤 요리와 함께 먹어도 맛있을 것 같은 김치의 맛이 일품입니다!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소고기와 곁들여 먹는 소스

위 소스 또한 맛에 한몫하는데요. 소고기만 먹다 보면 느끼하기도 하고 물릴 때가 있는데, 소스와 함께 찍어먹으면 그럴 일 없습니다! 간장 베이스의 소스이지만 달짝지근하고 또 그 맛을 파가 잘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주문한 소머리국밥[따로국밥]이 나왔습니다. 고기의 식감은 부드러우며 쫄깃쫄깃하고 국물은 진하고 깊은 소머리국밥의 맛입니다. 질과 양 어느 하나 부족하지 않은 국밥입니다. 파가 부족하거나 다진 양념이 필요하신 분은 따로 얘기하면 주더라고요.

어리버리 소머리국밥

소스를 찍어 파와 함께 먹으면 맛이 있어서 탄성이 납니다. 특히 고기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서 마지막까지 고기, 소스, 밥을 균형 있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맛을 한 줄로 표현하자면 "정성이 듬뿍 들어가 있고, 양과 질 모든 것을 만족하는 맛이 없으래야 없을 수 없는 소머리국밥"입니다. 주차도 안되고 항상 사람들이 몰리는 식당이지만 사람들이 왜 대기를 하며 먹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주소

-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산새로 65번 길 13 태흥 플라자

영업시간

- 매일 09:00~22:00 마지막 주문 21:30

연락처

- 032-556-9922

주차

- 불가 [단속시간이 없는 점심시간 노상주차 또는 홈플러스, 인근 유료주차장 이용 추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