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

[부천 추어탕 맛집] 할머니 추어탕 중동 12호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민선임의 여가생활 민선임입니다.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 아침입니다. 요즘 밤, 낮으로 쌀쌀했는데 이번 비를 기점으로 가을이 찾아오려나 봅니다. 비가 내리거나, 날씨가 추워지면 국물 있는 음식이 생각나곤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리뷰할 곳은 걸쭉한 국물과 깊고, 진한 추어탕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부천 중동역 부근에 위치한 할머니 추어탕입니다. 

할머니 추어탕 모습

중동역 할머니 추어탕 모습

할머니 추어탕은 사진에도 담기지 않을 만큼 건물의 1층 전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차장도 보유하고 있으며 넓지는 않지만 붐비는 시간에는 주차 관리도 해주셔서 항상 어려움 없이 방문했었습니다. 

식당의 크기만큼이나 넓은 주방의 모습입니다. 음식을 준비하는 과정이나 조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청정 식당의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메뉴 및 효능

할머니 추어탕 메뉴판

진정한 맛집은 한 가지 종류의 음식만 취급하는 거 다들 아시는 국롤이죠? 사이드 메뉴 물만두를 제외한 모든 메인 메뉴는 추어탕 관련된 음식입니다. 기본 메뉴인 추어탕+돌솥밥 9,500원 이면 살짝 비싼 거 아니야?라고 생각이 드시는 분도 있겠지만, 음식을 보고 먹다 보면 그 생각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메뉴판 밑에 보시면 "어리굴젓 포장됩니다."라고 쓰여 있는데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어리굴젓이 밥도둑이며 일품입니다. 

추어탕 효능

음식을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추어탕의 효능도 찍어보았습니다. 너무 좋은 내용이라 사진뿐만 아니라 아래 글로도 남겨봅니다.

1. 미꾸라지는 배를 덥히고 원기를 돋우며, 술을 빨리 깨게 하고 스테미너를 보하며 발기불능에 효과가 있다.(강장, 강정식품)

2.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칼슘과 비타민 A, D가 풍부하며 단백질, 필수 아미노산, 각종 무기질의 고단위 영양제이다.

3. "콘드라이친" 이란 미끈미끈한 미꾸라지의 점액을 다량 함유하여 피부와 혈관, 내장에 생기를 주어 젊음을 유지시킨다.

4. 추어탕은 소화가 빨라 위장질환에 적합하며 나이 든 사람, 병환으로 수술 전 후의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다.

5. 미꾸라지는 영양가면에서 칼슘은 뱀장어의 9배, 인은 뱀장어의 3배, 철분은 시금치의 3배, 비타민은 뱀장어의 2배로 산모, 위장병, 빈혈, 류마티스 관절염 등에 좋은 강장식품이다.

6. 추어탕은 성장하는 어린이에게 머리가 맑아지고, 집중력을 배가 시켜주는 영양소로 균형성장을 위한 어린이와 수험생의 필수적인 영양식품이다.

자주 방문하면서도 추어탕의 효능은 이번에 처음 보았는데요 남녀노소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정말 훌륭한 음식이 아닐까 싶습니다. 

할머니 추어탕 + 돌솥밥

할머니 추어탕 + 돌솥밥

제가 애정 하는 메뉴! 추어탕 + 돌솥밥이 나왔습니다. 길게 리뷰할 수가 없습니다.

맛 : 걸쭉한 국물이 담백하고 깊고 진하다. [기본 반찬 또한 맛이 있어서 추어탕을 먹는 동안 2~3번 리필을 하였습니다.] / 기본 반찬 : 어리굴젓, 배추김치, 석박지, 콩나물

양 : 건장한 성인 남성이 먹어도 배부르다고 할 정도로 양이 넉넉하다. [만약, 양이 적다 싶으면 공기밥 한 그릇 추가 추천. 하지만 다음날 아침까지 배부를 수도 있음.]

맛이며 양이며 어느 하나 트집 잡을 수 없는 맛입니다.만약 내가 몸이 허하다?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고 싶다? 몸보신을 하고 싶다? 그렇다면 주저하지 말고 할머니 추어탕 방문 강력 추천드립니다!

계산하면서 사장님께서 요즘 젊은 사람들은 이런 거 잘 안 먹지? 먹어봐 하시면서 밤도 주셨습니다ㅎㅎ

주소

-부천시 중동로 87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연락처

-032-651-1022

주차

-가능

 

728x90
반응형